PUBLIC RELATION

사이버다임의 최근소식과 보도자료를 만나보세요.


사이버다임, 공공분야 사업 수주 호조

보도자료
작성자
Cyberdigm
작성일
2012-12-14 16:58
조회
69505

 


* 한달 새 3개 공공기관 KMS 및 EP 연속 사업 수주

기업용 솔루션 전문업체인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 http://www.cyberdigm.co.kr)은 지난 7월 한달 새에 농촌진흥청, 소방방재청의 지식행정포탈시스템(KMS) 연속 사업과 국무총리실 전자통합평가시스템 4차 정보화사업 중 기업포탈시스템(EP)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기 구축되어 있는 농합과학지식포탈시스템에 Wiki, Tag, 블로그 등의 Web2.0을 대표하는 기능을 보강하여 사용자들에게 개방적이고 자발적인 지식공유와 협업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조직원의 열린 지식을 축적, 확대 재생산하여 공유자산 활용이 가능하게 되고, 조직의 지식 역량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5년 사이버다임의 Destiny KMS를 도입한 소방방재청은 지난 2006년, 2007년 연속 사업에 이어 ‘2008년 지식행정포털시스템 보강사업’에도 사이버다임을 선정하였다.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지식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탈바꿈하여 탁상 행정이 아닌 고품질의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국무총리실은 12월 말까지 13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평가업무포탈의 고도화를 마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무총리실은 알림 기능, 커뮤니티 관리 기능, 사용자통계 분석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쪽지 송/수신 기능 등의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개선함으로써 업무 효율 극대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사이버다임 현석진 대표이사는 “소프트웨어 업계전반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존의 고객사에 대한 성실한 유지보수와 최신기술을 반영한 꾸준한 제품 업그레이드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고객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우수한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사이버다임은 솔루션 업계 최초 매출 100억 달성 및 코스닥 상장이라는 쾌거를 달성하였으며, 최근에는 내부정보유출방지솔루션(DLP: Data Loss Prevention) Destiny WALL과 기업포탈시스템 Destiny EP:Ⅱ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기업용 e-Business 솔루션 시장에 다시 한번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주)사이버다임

보도자료
  신세계건설, 기업포탈시스템을 통한 사이버일터 구축 지난 4월, 신세계건설이 다양한 정보시스템들의 보다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기업포탈시스템을 오픈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와 사이버다임의 Destiny EP를 통해 새롭게 구축된 신세계건설 기업포탈시스템은 개인포탈인 My Page와 현장포탈, 결재포탈, 매뉴얼페이지로 크게 구분되어 있으며, 그룹웨어(신통), 웹메일, EDMS, ERP 등을 연계하여 포탈을 통한 단일 접근 통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건설은 “기존 시스템의 경우 그룹웨어를 비롯한 각 정보시스템이 여러개의 시스템으로 나뉘어져 있어 사용이 다소 불편했으며, 결국 통합적인 시스템 관리의 필요성 및 사용에 대한 애로사항이 EP의 도입을 가속화시켰다고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한계점 극복을 위해 신세계건설은 모든 시스템의 로그인 처리를 단일화하고 ERP의 다양한 메뉴들과 기능들을 재 분류하여 트리 구조로 구성하였으며, EP에서 ERP시스템의 통합권한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권한별 접근 제어를 통한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였다. 또한 신세계건설 EP의 큰 특징 중 하나인 업무 프로세스 포탈은 시스템의 업무 활용도와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포탈 페이지로서, 업무 프로세스에 따른 컨텐츠(Application)로 정의되어 있으며 직무지식, Q&A, 규정지침 등이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자들이 업무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보다 신속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EP의 도입으로 통합되어 있는 내부 시스템들의 활용도가 향상되었으며, 포탈이라는 하나의 관문에 들어가서 필요한 모든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단위별 업무 프로세스의 체계화라는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양한 정보시스템에서 매일 생산되는 수 많은 정보들이 일부 시스템에만 정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간에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게 됨으로써 지식 공유는 물론 긴밀한 업무 협력으로 의사결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것이 신세계건설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건설 관계자는 Destiny EP에서 새로운 기능으로 구축된 게시판, CoP, 일정 등의 부가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간의 온/오프라인 협업을 강화시켜 업무처리의 효율성 증대 및 비용절감 등의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건설은 기업포탈시스템을 도입하여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디딤돌을 만들었으며, 앞으로 기업포탈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활용하여 효율적인 기업포탈시스템이 되도록 계속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주)사이버다임    
2012.12.14
보도자료
  기업용 솔루션 전문업체인 (주)사이버다임 (대표이사 현석진, www.cyberdigm.co.kr)은 지난 2008년 6월 5일, 창립 10주년 기념 “Family Festiv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10년 동안 사이버다임과 함께 걸어와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자리임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포탈솔루션 Destiny EP:Ⅱ와 내부 정보 유출방지 솔루션 Destiny Wall:Ⅰ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2007년 첫 출시되었던 Destiny EP는 단일접속창구와 다양한 맞춤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솔루션으로서, 이번에 소개된 버전Ⅱ는 포틀릿 Drag&Drop을 비롯하여 Web2.0사상을 반영한 Wiki, Tagging등의 최신 기술들과 업무 프로세스 포탈 등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인 포탈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Destiny Wall은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시스템 분야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슬로건 아래 출시되었으며, e-Mail, P2P, 메신저 등을 통해 사내 주요 문서 및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관리자가 설정해놓은 특정 키워드를 중심으로 본문이나 첨부파일을 분석하여 유출을 자동으로 방지할 수 있으며, 또한 유출 징후를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진단하여 관리자에게 통보하고, 네트웍을 자동 차단시키는 등 기존의 솔루션과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참석한 한 관계자는 “최근 일련의 정보유출사건들로 보안의 중요성이 민감하게 떠오른 요즘, 사이버다임의 Destiny Wall은 한층 강화된 보안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이버다임 현석진 대표는 “수시로 변화하는IT시장에서 10년 동안 기업용 솔루션 분야에 전념해 온 사이버다임은 IT전반의 기술변화를 직시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귀를 기울여 대한민국 최고의 솔루션을 완성함은 물론 해외 시장 진입에도 박차를 가하여 국내 솔루션의 앞선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이버다임은 다시 한번 국내 비정형 정보 통합 관리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앞선 기술력을 홍보하고 차별화 된 기업 이미지 제고를 통해 Top-tier기업용 솔루션 전문업체로서의 저력을 과시하였다.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주)사이버다임      
2012.12.14
보도자료
  * 창업 9년만에 매출 100억, 영업이익 26억 돌파 * 국내 Top-Tier 기업용 SW 패키지 회사로 자리매김 기업용 비정형 데이터관리 솔루션 대표기업인 사이버다임(대표 현석진 www.cyberdigm.co.kr)이 창업9년만에 국산 EDMS 및 KMS 업계 최초, SW패키지 만으로 매출 100억 클럽에 가입하게 됐다. 회계감사 결과 지난해 사이버다임은 매출 100억원을 기록하고, 2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직전 사업연도에 비해 각각 33%, 53.6%가 늘어난 수치이며, 4년 연속 두 자리수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사이버다임은 이 같은 실적 배경으로 ▲EDMS 와 KMS 협업 기능을 결합한 맞춤형 제품의 매출 호조 ▲외산 솔루션과의 차별화를 통한 EDMS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경쟁우위 확보 ▲경찰청, 소방방재청, 수출보험공사 등의 공공기관과 한화화약, SKC, LG 패션, 포철산기, 한전 KPS 등으로 대표되는 250여개의 두터운 고객층 ▲지속적인 유지보수, 해피콜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 강화 등을 꼽았다. 2008년 사이버다임은 신세계건설 및 태영건설 EP(Enterprise Portal) 구축을 필두로 Destiny EP를 출시, 그동안 준비해 오던 기업포탈시장에의 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EDMS 시장에서의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KMS 시장점유율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이버다임 현석진 사장은 "소프트웨어 매출 100억은 부가가치창출 능력과 인력 고용 측면 등을 감안하면 제조업의 매출 1,000억 돌파 이상의 가치와 의미를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며, “적극적인 시장공략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대표 기업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업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솔루션영업본부 마케팅팀, _marketing@cyberdigm.co.kr, (주)사이버다임
2012.12.14

Copyright ⓒ 2022 Cyberdigm. Corp. All Rights Reserved.